자주 묻는 질문 20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
인터뷰를 진행한 후 선생님과의 돌봄을 확정한 경우에는 돌봄 선생님께서도 다른 일자리를 모두 거절하고 돌봄 시작을 기다리는 시기가 됩니다. 부모님의 귀책 사유로 인한 돌봄 취소 및 돌봄 연기의 경우, 돌봄 시작일 기준 취소/연기 일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며 추후 돌봄을 재신청 해주셨을 때 매칭 순서가 뒤로 미뤄질 수 있습니다.

※ 단, 부모님/아이의 질병 또는 기타 사유로 선생님과의 협의 하에 돌봄 시작일을 미룰 시, 취소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.(병원 진단서 등 서류 증빙 必)


  • 돌봄 시작일 1주일 전 취소 : 취소 수수료 없음
  • 돌봄 시작일 7일 내 취소 : 1개월 돌봄비의 5%
  • 돌봄 시작일 24시간 내 취소 : 1개월 돌봄비의 10%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
돌봄이 진행되는 가정을 회사로, 돌봄을 진행하시는 선생님을 회사원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

  • 돌봄가정의 사유로 돌봄이 미진행 되는 경우 
    • 월 급여에 마이너스 반영되지 않습니다

  • 선생님의 사유로 돌봄이 미진행 되는 경우
    • 월 급여에 마이너스 반영됩니다

※ 돌봄아동의 입원으로 인하여 가정돌봄이 불가한 경우는 일할 정산하여 급여에 마이너스 반영됩니다.

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서비스 이용 중단을 희망하신다면 종료를 희망하시는 날로부터 2주전까지
    선생님이나 전담매니저에게 말씀해 주시고 아이와 마지막 인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.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연회비를 내신 기간 동안에는 횟수 제한 없이 선생님을 매칭해 드립니다.
  • 헤스티아 매니저팀에서는 내 아이를 맡긴다는 마음으로 세심하게 검증작업을 하고
    선생님과 충분한 대화를 해봄으로써 돌봄에 대한 가치관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.
  • 또한, 좀 더 표정이 좋으신 분, 좀 더 아이가 잘 따를수 있는 분으로 최대한 연결해드리고 있습니다.


※ 선생님 교체 요청의 경우, 돌봄과 관련한 결격사유가 아닌 외모, 나이 등 상호이해가 되지 않는 사유로는 교체가 불가합니다.
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

▶공휴일

일요일/국경일/신정/3·1절/석가탄신일/어린이날/현충일/추석/성탄절/보궐선거를 제외한 각종 선거투표일

공휴일과 공휴일로 인한 대체공휴일은 휴무합니다

근로자의날은 휴무하지 않습니다


▶임시공휴일

정부에서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것으로 수시로 발표하기 때문에 일하는 부모님들이 대처하시기 어려움이 따르므로 쉬지 않습니다


▶공휴일에 돌봄이 필요하신 경우 돌봄비가 추가로 발생하며 선생님은 개인 스케줄로 인해 수락/거절할 수 있습니다. 전담 매니저는 최대한 부모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조율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
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1. 아이를 동반하는 여행
    기본 돌봄&놀이, 아이 식사 준비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 기간은 선생님께 유급 휴가 개념으로 제공해주시면
    선생님도 재충전을 통해 아이 돌봄에 보다 더 정성을 쏟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


  2. 아이를 동반하지 않는 여행
    주말이 포함되었거나, 단기입주(아이를 데리고 자야하는)가 필요한 여행일 경우에는 사전에 선생님과 협의하셔서 근무시간 외 돌봄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3. 가족과 선생님이 동반하는 여행
    부모님께서 동행을 희망하시고 선생님이 가능하다면 여행 비용을 가정에서 부담하시면 되며 선생님은 동행이 어렵다면 거부할 수 있습니다.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선생님이 그만두시게 되거나 부모님께서 선생님 교체를 희망하실 경우에는
    전담매니저가 교체할 선생님을 탐색한 후 스케줄을 조율하여 소개해드립니다. 


  • 다만, 선생님 교체가 잦을 경우 부모님은 물론 아이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
    예상치 못한 돌봄 공백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후임 선생님이 확정된 후 선생님이 교체될 수 있도록
    사전에 전담매니저와 상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있습니다.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선생님을 매칭하기 위한 탐색시작 전에 한하여 탐색시작일로부터 환불요청일까지 기간에 따라 환불됩니다.
    • 5일 이내 70%
    • 7일 이내 50%
    • 10일 이내 20%
    • 10일 이후 환불 불가
    • 선생님과 인터뷰가 진행 되었다면 환불가능기간이더라도 환불이 불가합니다.

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연회비는 전담매니저와 1:1 상담 후 입금하시면 되고 입금순으로 월 20가정만 신청받고 있습니다.
  • 20가정이 초과되었으나 기입금을 하신 부모 회원은 대기로 올려드리거나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.
    (취소되는 가정이 있다면 대기번호 앞 부모님부터 선생님 연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)
  • 돌봄비는 매월 말에 보내드리는 돌봄명세서를 참고하여 매월 1일까지 입금 요청드리고 있습니다.


※ 돌봄비 입금일이 명절 등의 연휴라면 몇일 이르게 결제를 요청하게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월중에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. 

 [우리은행 1005-303-282481] 예금주 : (주) 맘편한세상  

프로필 이미지
관리자
  • 가능합니다. 인터뷰 가능하신 일정을 두 가지로 주시면 선생님과 인터뷰 일정을 조율해드립니다.
  • 만나서 말씀 나누어 보시고 돌봄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셔도 좋습니다.
  • 시범돌봄이 필요하다면 4시간으로 한정하여 스케줄 조율해드립니다